인터넷뱅킹이나 정부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인증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한데요, 개인의 사정상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아니거나 아예 핸드폰이 없는 경우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핸드폰 없이 공동 인증서 발급하는 과정
만약 기존의 계좌가 있다면 해당하는 금융기관에 가셔서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시면 되고, 계좌가 없다면 새로 만들고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지점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방문하시기 전에 준비할 서류는 딱히 없고 신분증을 지참해서 가시면 됩니다. 계좌가 없다는 가정하에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는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금융기관(은행) 방문
- 계좌개설
- 공동 인증서 발급 신청
-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
이러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지점에 방문하셔서 안내받으시면 계좌 개설을 하거나 공동 인증서를 발급 신청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각 해당 금융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인증센터'라는 곳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서비스를 누르시고 나서 안내되는 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만약 핸드폰이 아예 없는 경우에는 은행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한다고 할 때 계좌를 만들게 되면 기재하는 핸드폰 번호란에 자신의 가족 명의의 핸드폰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인증문자가 가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은행에서 받은 보안카드 또는 OTP카드를 가지고 집에서 PC에 공동 인증서를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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