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이나 정부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인증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한데요, 개인의 사정상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아니거나 아예 핸드폰이 없는 경우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핸드폰

 

핸드폰 없이 공동 인증서 발급하는 과정

 

만약 기존의 계좌가 있다면 해당하는 금융기관에 가셔서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시면 되고, 계좌가 없다면 새로 만들고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지점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방문하시기 전에 준비할 서류는 딱히 없고 신분증을 지참해서 가시면 됩니다. 계좌가 없다는 가정하에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는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금융기관(은행) 방문
  2. 계좌개설
  3. 공동 인증서 발급 신청
  4.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

 

이러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지점에 방문하셔서 안내받으시면 계좌 개설을 하거나 공동 인증서를 발급 신청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각 해당 금융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인증센터'라는 곳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서비스를 누르시고 나서 안내되는 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만약 핸드폰이 아예 없는 경우에는 은행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한다고 할 때 계좌를 만들게 되면 기재하는 핸드폰 번호란에 자신의 가족 명의의 핸드폰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인증문자가 가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은행에서 받은 보안카드 또는 OTP카드를 가지고 집에서 PC에 공동 인증서를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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