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알뜰폰은 어떻게 가입하고 이용하게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했었습니다. 그런데 알뜰폰에 가입하기전에 유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혹시나 자신이 해당되는지 확인을 먼저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에 어떻게 알아보는게 편할지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기존 통신사의 위약금 확인하기
기존에 이용중이던 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셔도 되고, 각 통신사의 어플을 이용해서 자신이 통신사를 바꿀경우(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 위약금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위약금이 몇만원 정도라서 위약금을 내더라도 바꾸고 싶으신 분들은 바꾸셔도 되지만 약정기간이 많이 남아서 위약금이 많이 남으신 분들은 기간이 끝나고 바꾸는 것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이나 가족할인이 얼마인지 확인
보통 가족결합할인이나 집에있는 인터넷과 결합되어서 할인을 받고 게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알뜰폰 유심 요금제로 바꾸는게 이런 할인 혜택보다 더 낫다고 판단될때 변경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만약 기존의 할인혜택이 더 크다고 생각하면 바꾸지 않아야 겠죠. 하지만 저는 계산해보니 할인은 얼마 받고 있지 않아서 알뜰폰으로 변경했습니다.
제휴할인 혜택은 없다
알뜰폰통신사는 기존의 3사 통신사에 비해서 제휴할인이 따로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예를들어, 파리바게트 통신사 할인, 편의점 통신사 할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무료이용권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것을 많이 쓰시는 분들이라면 얼마나 혜택을 받는지 확인해보세요.
하지만 이러한 제휴할인을 한달에 1,2 만원이상 받고 있는게 아니라면 알뜰폰 이용을 추천합니다.
위 내용을 간편하게 알아보는 방법
위 3가지 사항은 모두 각 이동통신사의 고객어플을 이용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동통신사의 어플을 이용해서 확인하는게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해드폰으로 114로 전호하시면 해당되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고객센터 상담원분과 전화 연결이 되면 위 항목들을 물어보시면 됩니다.
- 만약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 얼마나 드는지
- 인터넷 및 가족결합 할인을 내가 얼마나 받고 있는지
그리고 제휴할인은 자신의 실생활에 어떤 것을 쓰고 있는지 따로 생각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