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알아보던 도중 햇살론에 관심이 생긴 분들 중에 대출을 이용한 적이 별로 없는 분들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게 대출 과정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근로자 햇살론은 어떤 과정으로 대출이 진행되는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근로자햇살론

 

근로자 햇살론의 대출 과정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뭐부터 알아봐야 할지 모르실 것 같아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간략하게 과정을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대출 과정은 아래 순서와 같습니다.

 

  1. 근로자 햇살론 신청 자격확인
  2. 금융사에 본인확인 및 대출 신청
  3. 1차 상담
  4. 온라인 신청시 서류 스크래핑(무방문)
  5.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서 발급 신청 및 발급
  6. 금융사 자체 심사 후 승인
  7. 대출금 입금 완료

 

위와 같은 순서대로 대출이 진행되게 됩니다.

 

참고: 근로자 햇살론 자격요건 확인

 

 

요약하자면 신청하는 사람이 자격조건이 해당이 되어서 대출신청을 하게 되면 먼저 서민금융진흥원이란 곳에서 보증서가 발급되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이건 금융사에 대출신청을 하면 내 정보동의를 얻고 보증서 신청을 하게 됩니다. 만약 여기서 우대사항이 있다면 추가적으로 필요서류를 제출하라고 요구하기도 합니다.

 

보증서가 발급되면 이후에 금융사 자체적으로 심사를 또 한 후에 대출이 진행되는 것이죠.

 

이건 정부지원 금융상품이기 때문에 보증을 해주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에는 보증을 해주는 대신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보증서와 수수료에 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근로자 햇살론 보증료를 내는 이유

근로자 햇살론을 알아보던 도중에 보증수수료를 내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으신 분들중에 혹시나 수수료를 빌미로 사기를 치는 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근로

whfla.tistory.com

 

이번시간에는 근로자 햇살론의 대출신청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는 않지만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야 당황하지 않을 수 있고 또한 금융사기에 대한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