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는 책상의자를 메쉬형태로 된 책상의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오래 쓰다보니 엉덩이가 닿는 좌석부위에서 약간 냄새가 난다는 것이었죠. 그래서 세탁을 하려고 생각해봤는데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결국은 의자를 버려야 하나 생각할정도의 상황까지 왔습니다.

 

이번글은 패브릭소재로 만들어진 메쉬형태의 책상의자를 세탁은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메쉬 책상의자 세탁할때 문제

요즘 온라인에서 책상의자를 검색해서 구매하려고 보면 두가지 형태의 의자가 대부분입니다. 인조가죽으로된 일명 'PC방의자' 또는 '메쉬 책상의자' 가 있습니다. 저는 메쉬형태이며 주로 플라스틱과 패브릭 소재로 만들어진 의자를 사용중이였습니다.

 

그런데 세탁을 하려니까 문제가 있었습니다.

 

의자 아래부분
분리가 안되는 형태

 

구매할때 세탁에 대한 문제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었기 때문에 그냥 구매했는데 막상 청소를 하려고보니, 아래 부분을 보니 위 사진처럼 분리될 수 없는 구조로 되어있었습니다.

 

물로 깨끗하게 닦고 싶은데, 막상 하려니까 분리가 안되는 구조여서 난감했지만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잘 마르겠지~하면서 그냥 방치를 해뒀습니다. 물론 햇빛에서요.

 

물이 흡수되어 있는모습
손으로 누르면 안에 있던 물이 새어나온다

 

하지만 안에 스펀지같은 소재가 들어있어서 스펀지가 물기를 빨아들였으며 3일이 지나도 마르지가 않았습니다. 마르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의자에서 젖은신발의 퀘퀘한 냄새가 나더군요. 그래서 절망을 했습니다. 참 바보 같았구나 생각했습니다. 절대, 절대 물을 뿌려서 청소하려고 하시면 안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이런 메쉬형태로 된 패브릭의자는 어떻게 청소를 해야 할지 알아보았습니다.

 

패브릭 전용 클리너를 쓰자

이러한 패브릭소재의 의자를 세탁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니 패브릭 전용 클리너가 있었습니다.

 

 

버블싹 패브릭 소파 폼 클리너

COUPANG

www.coupang.com

 

이런 제품은 물로세척하는게 아니고, 거품이나오면 그걸 솔로 문지르기만 하면 되는 것 입니다. 후기를 보니 이걸 뿌리면 어느정도 물기가 있지만 저처럼 아예 물세탁을 해버려서 물이 스펀지까지 완전 100% 흡수되지는 않기 때문에 햇빛에 말리면 금방 마를 듯 했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의자가 15만원짜린데 괜히 물세탁 해본다고 했다가 의자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서 정말 후회중입니다. 만약 패브릭으로 만들어진 메쉬 의자를 세탁할 분들이라면 위 제품을 이용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후기도 많이 읽어보세요.

 

참고로 위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서 약간의 수수료를 제가 받게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