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 중에 사무일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컴퓨터로 업무를 봐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하나 구매하는 게 좋을까?라고 생각이 들튼데요, 이번 시간에는 직장인에게 노트북과 태블릿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노트북 vs 태블릿
노트북과 태블릿이 고민된다면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자신이 직장을 다니면서 어떻게 활용할까 생각을 해야 합니다. 보통 업무만을 위한 기기를 구매할 것인지 업무시간 외에 자신의 생활에서 도움이 될만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말이죠.
사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우리나라에서 직장에 다닐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의 호환성 등을 생각해보면 노트북이 정답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태블릿을 추천합니다. 요즘 태블릿은 그냥 화면이 큰 핸드폰 정도의 기능이 아니라 노트북을 대신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애플의 아이패드 광고 영상을 보면 '당신의 다음 컴퓨터는 컴퓨터가 아니다'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처럼 컴퓨터를 대신할 수 있고 휴대성이 좋은 아이패드가 강점을 잘 이야기하고 있어요.
직장인이 태블릿으로 할 수 있는 것
직장인이라면 태블릿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업무 할 때도 필요하고 자기 계발에도 사용을 할 수 있고, 일상에서도 항상 쓰인다면 그게 정말로 좋은 소비 아닐까요?
게다가 아이패드의 보조기기인 매직 키보드와 애플 펜슬이 있다면 아주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는지 대표적인 4가지로 예를 들어볼게요.
무한한 필기
애플펜슬이 있다면 아이패드를 가지고 언제든지 필기가 가능합니다. 메모를 많이 해야 하는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텐데요. 노트를 가지고 다니면서 필기를 하는 것도 좋지만 태블릿을 가지고 다니면서 그때그때 필기하고 나중에 깔끔하게 정리하면 오히려 더 편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기 계발
직장인들이 항상 갈증을 느끼는 게 무엇이냐면 자기 계발입니다. 영어를 따로 배운다던지, 자격증 공부를 한다던지 이런 분들이 꽤 많은데요. 태블릿을 통해서 필기를 하며 공부를 할 수 있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두기에는 태블릿이 정말 최적의 조건입니다.
오로지 직장생활만을 위해서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구매하는 것은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문서작성
문서작성은 노트북이 훨씬 좋습니다. 그렇지만 태블릿도 안 되는 것은 아니죠. 제가 아이패드를 쓰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에서 나온 태블릿은 모르겠지만 아이패드도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호환이 다 됩니다.
지난 시간에 아이패드로 MS 오피스 호환성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저는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만, 엑셀을 주로 이용해야 하고 복잡한 서식을 필요로 한다면 호환성면에서는 윈도 노트북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까지는 태블릿에서는 작업하는 게 100% 호환되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일상에서의 태블릿
태블릿은 정말 가볍고 편리합니다. 몇만 원짜리 케이스만 구매하면 어디든 세워놓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혼밥을 하거나 혼술을 할 때 태블릿을 이용해서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밀리의 서재 같은 앱을 통해서 독서를 할 수도 있죠. 그만큼 태블릿은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엄청난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도 하루도 태블릿을 안 쓴 적이 없는 것 같아요. 핸드폰처럼 말이죠.
하지만 노트북은 안 쓰는 날도 있습니다. 태블릿을 사면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동영상 편집이나 고사양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아이패드 에어를 추천합니다.
이걸로도 충분히 모든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