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아이폰 13 미니 자급제를 구매하였다. 나온지는 좀 됐지만 어쩌면 이게 작은 아이폰의 마지막일 것 같았다. 과연 아이폰13 미니는 현재 구매할만 한지, 작은 사이즈로 산 이유를 이야기 해볼까 한다.

 

아이폰 13 미니 기본스펙

제품명 아이폰 13 미니
색상 스타라이트,미드나이트,블루,핑크,그린,레드
저장용량 128GB,256GB,512GB
크기 및 무게 세로:131.5mm 가로:64.2mm 두께:7.65mm 무게: 140g
디스플레이 크기 5.4인치

 

아이폰 13 미니의 기본스펙은 이렇다, 나는 가장 작은 128GB 짜리 미드나이트 색상을 자급제로 구매하였다.

 

자급제가 좋은점은 통신사 상관없이 유심만 끼면 이용할 수 있고, 약정에 얽메이지 않을 수 있다는점이다.

 

 

Apple 아이폰 13 mini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나는 위 제품을 즉시 할인 및 카드사 혜택을 받아서 80만원 초반대로 구매하였는데 신용카드 할부를 통해서 구입할 수도 있으니 자급제로 구매할 사람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작아서 더 이쁜 디자인

아이폰 박스

 

사실상 아이폰을 디자인 때문에 구매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애플로고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전체적으로 질리지 않는디자인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이폰의 인터페이스가 좀 더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있다.

 

 

아이폰 박스 뒷면

 

디자인 면에서는 아이폰 12 미니랑 달라진게 거의 없다. 상단 베젤에 노치 디자인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는데 난 신경이 쓰이지 않았다. 그리고 그냥 작으니까 귀엽다는 생각이 든다.

 

손이 작은 사람은 미니?!

 

나는 손이 작은편인데 기존에 아이폰 13을 이용했을때는 한손으로 이용하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미니를 이용하니까 한손 이용이 어느정도 수월해졌다.

 

아이폰 새제품 개봉사진

 

아이폰13 기본모델의 경우 괜히 한손으로 이용하다가 떨어뜨린적도 많았는데 미니를 이용하면서 그런건 없어졌다. 두손으로 텍스트를 입력할때 조금 오타가 나는 편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많이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다.

 

크기가 작아서 불편한점

 

뒷면 자세한 사진

 

간혹 불편할때도 있다. 핸드폰 게임을 할때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다, 만약 게임을 많이 하는편이라면 미니는 좋은 선택이 아닐수도 있다.

 

또한 화면의 비율문제 때문인지 유튜브 같은 경우 영상을 재생하면 화면 끝까지 나오는게 아니라 노치 디자인을 제외한 공간까지만 영상이 출력이 된다. 시원시원한 영상을 보고 싶다면 기본 모델을 이용하는게 더 좋다. 그러나 아이패드를 이용하고 있어서 집에서는 아이패드로 영상을 시청한다.

 

 

애플페이의 시작

드디어 애플페이가 한국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아직까지는 현대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점이 단점인데 이것은 시간이 갈수록 늘어날테니까 그렇게 문제는 아닌것 같다.

 

그리고 애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는데, GS25, CU, 세븐일레븐, 다이소, 맥도날드, 도미노, 이디야 등 대형 프렌차이즈들은 사용이 대부분 되기 때문에 가까운 편의점에서 이용을 해보니 편리했다.

 

갤럭시와는 다르게 페이로 결제할때 단말기와 좀 더 먼 거리에서도 결제가 되었다. 이제는 갤럭시가 아이폰보다 훨씬 편하다고는 하기 어려울 것 같다.

 

충전기를 왜 전부 안주니

아이폰 13 미니 자급제 구성품

 

아이폰 미니 13을 구매하면 충전선은 들어있는데 어답터는 따로 들어있지 않다. 뭐 환경을 위해서라는데...물론, 집에 보통 이런걸 하나씩 다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비싼 물건 샀는데 뭔가 다 들어있지 않은 느낌이였다. 이런건 그냥 좀 넣어주면 안될까?

 

배터리의 지속성

 

핸드폰이 작기 때문에 배터리도 당연히 작고, 지속시간이 상대적으로 적다. 그러나 체감을 하지는 못했다. 왜냐면 기본적으로 하루종일 핸드폰을 잡고, 영상만 시청하고 그런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 보통 핸드폰을 많이 이용할텐데 아무리 배터리가 조금 적다고 해도 그렇게 불편할정도로 빨리 줄어들지는 않는다. 핸드폰을 많이 이용하면 하루에 한번정도 충전하면 될정도.

 

만약 핸드폰을 사람들과 연락이 주를 이루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게 아니라면 집에 귀가 했을때 충전하면 될 정도이다.

 

사고나서 후회는?

아이폰 13 미니 개봉

 

나는 사고나서 후회는 안했다. 배터리도 별로 신경쓰이지 않고, 디자인 질리지 않게 무난하고, 딱히 흠잡을게 없었다. 아이폰을 사고싶은데 기본모델을 구매할지 미니를 구매할지를 고민한다면 위에서 이야기했던 주제만 생각해보면 될 것 같다.

 

▶아이폰 가격 확인해보기

 

이번시간에는 아이폰 13 미니 자급제폰을 구매한 후기를 적어보았는데 구매전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2세대 11인치형 구매 후기, 만족도는?

언젠가 더 좋은 새로운 버전으로 나올줄 알고 계속 기다리다가 깜깜 무소식이길래 이번에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2세대 11인치형을 그냥 구매해 버렸습니다. 조금 비싼 감이 있는데 만약에 구매할

whfla.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